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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스마트스토어

AI가 키워드를 분석하여 상품명을 만들어 주는 엠디몽

by 곰디자이너 2023. 10. 18.

엠디몽 AI키워드 분석 도구

온라인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명과 SEO(검색엔진최적화)인데 두 가지 모두를 AI를 이용하여 편하게 제작해 주는 사이트 입니다.

 

엠디몽은 그동안 상품명과 SEO정보를 얻기 위해서 제가 사용해왔던 키워드 마스터와 아이템 스카우트에 대비 온라인 셀러에게 필요한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 마스터에서 상품명을 만들려면 키워드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여 연관 키워드를 다시 엑셀로 옮겨 네이버 쇼핑에서 정보를 얻는 과정을 반복했었는데.

엠디몽에서는 AI 상품명을 사용하면 키워드 분석과 번거로운 작업 없이 한 번에 상품명을 생성해 줍니다.
예전 일헥타르라는 키워드 도구와 비교하면 기능은 더 많아지고 연관키워드 추출 속도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엠디몽이 빠릅니다. 

엠디몽

 

엠디몽의 많은 기능 중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AI상품명과, AI태그생성, SEO추출진단, 카테고리 아이템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AI상품명 - 키워드만 입력하면 AI가 연관 키워드를 분석하여 노출이 될 수 있는 상품명을 자동으로 생성해 주며 상품명에서 조합될 수 있는 조합 키워드의 정보까지 모두 알려줍니다.
간단하게 상품명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고 그 상품명이 어떤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지를 알려줍니다.
생성된 상품명은 간단하게 수정이 가능하고 상품명에서 조합되는 키워드들의 상세 정보과 내상품의 순위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AI가 만들어준 상품명으로 상세페이지 내용을 추출해 줍니다. 기능이 너무 많아서 한번에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SEO추출&진단 - URL만 입력하면 내 상품의 SEO상태를 추출 및 진단해 줍니다. 내 상품뿐만 아니라 경쟁업체 혹은 벤치마킹할 업체의 정보까지도 추출 및 진단이 가능합니다.

AI태그생성 - 키워드만 입력하면 AI가 즉시 적용할 수 있는 태그를 추출해 주어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아이템 - 소싱에 필요한 기능이며 현존하는 키워드 도구중 가장많은 24개 필터를 적용하여 해외 직구 상품 수 및 해외 직구 점유율, 판매수 합, 최저가 등 상품 키워드 소싱을 할 때 기존 키워드 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마진율 계산기, 순위관리, 키워드 분석 등 가장 최근에 출시한 키워드 사이트여서 그런지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엠디몽의 핵심 기능인  AI 상품명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3인용 패브릭 소파"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옵션으로 스툴이 있는 3인용 패브릭 원단에 아쿠아텍스(친환경원단)입니다.

 

엠디몽 AI상품명

"3인용 패브릭 소파"만 입력했을 뿐인데 엠디몽의  AI가 이런 상품명 결과를 즉석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패브릭 소파 3인용 패브릭소파 스툴 쇼파 아쿠아텍스"

 

AI가 만든거라 의심을 했는데 10년이상 상품을 판매해온 저도 연관 키워드와 추천 검색어를 찾아봐도 수정할게 보이지 않습니다.
아쿠아택스와 스툴은 AI가 알아서 적용해 준것을 보고 조금은 놀랐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트렌드가 패브릭은 아쿠아 텍스가 많이 적용되어 AI가 넣어 준거 같습니다.
 
이 상품명에 모델명만 추가 후 등록하면 될 거 같네요
2단 조합 검색수(상품명의 키워드를 2단 조합시에 나오는 검색 수)의 합은 107,940건이나 나옵니다.
1단 3단 까지 합하면 많은 조회수가 나오겠네요.

 

하지만! 이 상품명이 과연 노출이 되고 적은 광고비로도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요?

 
그동안 사용해 왔던 키워드 마스터나 아이템 스카우트 등의 키워드 플랫폼에서는 상품명을 제작 후 수십개의 조합의 경우를 하나씩 찾아서 검색 했지만
엠디몽에서는 2단 까지의 조합 검색 결과를 '조합 검색' 버튼만 클릭하면 한 번에 보여줍니다.

 

검색수가 적당하고 광고수가 15개 미만인 키워드를 찾아서 CPC광고를 잡고 순위 관리를 하면 잘 팔릴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아쿠아텍스 쇼파'라는 키워드는 검색수 13,030에 광고수 10건 입니다.

광고수가 10건 이라는건 네이버 최대 광고수 15건보다 5건이 작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광고 경쟁률이 매우 낮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CPC광고 진행시 최저 광고비로 최대 효율을 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엠디몽 AI상품명에서 하단 상세 검색 키워드에서는 1~3단까지 조합되는 키워드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순의 추적으로 내 상품의 순위를 항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AI상품명으로 상세페이지 설명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냥 '생성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상품명을 만들었으면 태그도 생성해야 줘야 SEO에 문제 없을 겁니다.
AI 상품명에서 입력했던 엠디몽 AI 태그생성 메뉴에 "3인용 패브릭 소파"를 그대로 입력해 보겠습니다

 

AI 태그 생성에서 만들어준 태그를 보면서 상품등록시 메인 키워드만 알명 상품명, 상세설명, 태그등 시간이 많이 투자 되는 요소들을 AI가 만들어 세상이 되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3인용소파, 3인용쇼파, 3인소파, 거실쇼파, 푹신한소파, 거실소파, 아쿠아텍스소파, 스툴소파, 깔끔한소파, 아쿠아텍스 

 

최근 판매가 많은 태그, 6개월간 판매가 많은 태그, 리뷰수가 많은 태그 등도 비교해 보며 적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시 나오는 상품들의 모든 태그도 보여주네요

 

엠디몽의 SEO 추출진단 기능입니다.
태그와 옵션, 섬네일, 상품정보 등 상품의 모든 정보를 추출해 주며 26개 항목으로 SEO 진단을 해줍니다.

 

판매하는 상품뿐만 아니라 경쟁업체 상품의 SEO정보와 판매 히스토리 까지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엠디몽은 상품 소싱시에도 강력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무려 24개의 키워드 필터 정보로 상품 정말 많은 정보를 보여 주어 정확한 상품 소싱이 가능합니다. 

기존 키워드 사이트에서는 경쟁 강도만을 사용하여 상품 소싱을 하였으나
엠디몽에서는 광고비와 광고수, 판매수 합, 해외 직구 상품 정보 등을 제공하여 여러가지 경우에서 상품 소싱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셀러라면 무조건 추천을 드리는 AI키워드 플랫폼 엠디몽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더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너무 많아서 남은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엠디몽의 접속 주소는 아래 링크하겠습니다
사용 전에 꼭 구글 익스텐션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이용하세요(모바일도 사용 가능하지만 PC에서 100% 활용 가능합니다) 


https://mdmong.com